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킥판으로 수영연습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수영 킥판으로 수영연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윤 작성일 15-03-25 17:52 조회 3,583회 댓글 1건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안녕하세요 

강의내용 보고혼자서 연습하는데요~ 
쉽지가않습니다.주말마다수영장에서 킥판으로발차기와숨쉬는거연습하는데요~얼마나 연습후에 팔돌리는자유형을잘할수있을까요??^^; 
발차기와 숨쉬는게 이제  쪼금은되는듯해서 팔돌리는고해봤더니...몆번하다 팔다리가따로 놀어서가라앉네요..ㅠ 

아..또한 킥판으로 숨쉬기와발차기를 열심히했을뿐인데 뒷목이랑 팔에 알이벴는데...안하다가해서 근육이놀란건가여??  좋은 말씀부탁드려요~~ 

추천0 비추천 0
목록 답변 글쓰기

댓글목록

SL님의 댓글

profile_image SL 작성일

안녕하세요. SL 입니다.
강의를 보시고 혼자 연습하신다니 열정이 정말 대단하십니다.
팔돌리기를 시작하시는 때는 킥판잡고 발차기가 완성된후에 하셔야 합니다.
킥판 발차기를 할때 하체가 가라앉지 않고 호흡을 할때 불편한 느낌이 전혀 없어야 합니다.
자신이 판단하기에 잘뜨고 앞으로 나가는 느낌이 들면서 호흡이 편하다면 그때 팔돌리기를 연습해보세요.
팔다리가 따로 노는 느낌이 든다고 하시는데 이것은 팔을 돌리는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입니다.
자유형을 처음 시작 할때 발차기를 빠르지 않은 속도로 3번을 차고 3번차는 동안 한팔이 돌아가게끔 타이밍을 맞춰서 연습을 하시면 타이밍을 맞추기에 편한 타이밍이 나옵니다.
분명히 발차기를 연습했는데 왜 뒷목과 팔에 알이 베일까요?
초급자들이 흔히 겪는 고통입니다. 킥판을 잡고 호흡을 할때 뒷목과 팔 근육에 긴장이 되서 입니다.
킥판은 꽉잡고 연습하면 안됩니다.  킥판은 꽉잡는다고 내몸이 뜨게 해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가라앉을 뿐이죠. 킥판을 사용할때 킥판 가운데 손바닥을 편하게 올려놓고 연습을 해보세요.
팔에 긴장이 덜해집니다.
그리고 뒷목이 아픈건 호흡을 할때 목에 힘을주고 들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호흡을 할때는 고개를 들려고 하지 마시고 턱을 앞으로 내밀면서
입만 물밖으로 나오게끔 해주시면 목에 긴장도 풀리면서 숨이 잘쉬어집니다.
연습을 해보시고 후기를 남겨주시면 더욱더 자세한 설명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Copyright © 2019-2024 아쿠아쏙.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