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호흡 및 발차기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수영 호흡 및 발차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브릿323 작성일 15-03-26 16:20 조회 3,482회 댓글 1건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안녕하세요 강사님!! 


우선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자 글 적습니다. 이제 수영한지 1개월 됐는데 강사님 동영상 보면서 많이 도움 받고 있습니다. 

저희 수영장 강사님은 디테일하게 알려주시지는 않아서요.. 

지금 진도는 배영팔돌리기 까지 배운 상태이고 배영은 안쉬고 25m 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자유형인데 킥판잡고 발차기 할 

때 보면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발차기가 비효율적으로 하는거 같은 데 강사님 처럼 부드럽게 찰려고 하는 데 잘 안됩니다. 

킥판 없이 자유형 할때 왼팔돌리고 오른쪽 호흡할 때 부력이 안 좋은 지 물속에 많이 잠겨 있어서 호흡할려고(고개는 안들 

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할때 무척 빠르게 하고 있습니다. 천천히 하면 수면에 입이 안 나올 정도 입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강사님이 보여주신 벽잡고 자유형 발차기하면 서 버블링 시 발차기가 수면에 안올라옵니다. 자꾸 내려 

갑니다. 

지금 상태에서 제가 연습 해야 되는게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유형 발차기와 새우등 뜨기 연습 더 해야 할까요? 

강사님 처럼 부드러운 수영 할 수 있을 때 까지 목표로 열씨미 하고 있는 직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비추천 0
목록 답변 글쓰기

댓글목록

SL님의 댓글

profile_image SL 작성일

안녕하세요. SL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우선 킥은 수영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중 하나입니다. 킥 만 보면 그사람의 수영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에 너무 집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팔돌리기는 현재 물을 정확하게 밀지 못하고, 킥으로 영법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Deck 잡고 발차기에서도 발이 물 속에 있다는 것은 킥을 진행 할 때 다리를 들어올린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호흡할 때 고개를 들며 어깨에 힘을 주기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차근차근 솔루션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째로 Chapter2. 기본발차기  7:05 수평뜨기 연습을 많이 하세요.
이 상태에서 버블링을 할 때 고개를 드는 느낌이 아니고 턱을 앞으로 밀어주는 느낌으로 호흡을 하세요.
이 단계가 아주 편안해 지면 발차기가 한결 수월해 질 것입니다.
그리고 킥을 아주 짧고 약하게 한다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킥을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잘게잘게 해보세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느낌이 더 좋을 것입니다.

호흡 팔돌리기는 돌리는 팔 반대 즉, 쭉 뻗은 팔에 체중을 싣는 다고 생각하고 완전히 배영으로 뒤집어질
정도로 몸을 틀어가며 연습을 하다보면 중간에 감각이 잡힐 것 입니다.

연습해보시고, 궁금한 점 잘 안되는 점이 있으면 질문하여 주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Copyright © 2019-2024 아쿠아쏙.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