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몸에 힘빼기가 안돼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민정 작성일 15-03-26 16:26 조회 5,334회 댓글 1건본문
우선 강사님 영상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ㅠㅠㅠㅠ
우선 강사님 영상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ㅠㅠㅠㅠ
안녕하세요. SL 입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우선 질문은 하체쪽이 잘 가라앉고, 발차기가 정확하게 되지 않는다로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쭉 둘러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격는 고충입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는 마시구요~
둥둥 떠다니는 것은 남성의 경우 95%이상 안되시고, 여성분의 경우 가능한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고민정'님께서 여성분이시더라도 흉곽이 높은 편이거나 체형이 둔부 대퇴부에 지방이 별로 없고
마른 체형이시라면 안뜰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별로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잘못된 신체의 사용으로 가라앉는 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연습방법으로는 챕터2. 7분쯤에 나오는 킥판 또는 풀부이를 끼고 뜨기(숨쉬기병행)를 연습하시면
몸이 활처럼 위로 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시선은 땅보다 정면에 가깝게)
너무 긴장될 정도의 느낌으로 억지로 휘게 할 필요는 없으시고, 편안히 신체 전면(Frontal)이 이완된다는
이미지면 충분합니다. 이 느낌이 몸에 완전히 익어야 수영하는 것이 편안해 집니다.
다음 발차기를 할 때 힘을 빼야한다는 단어설정에 대해서 오해와 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움직임이 시작 될때는 힘을 주지 않습니다. 영상강의에서 구분동작 '하나'동장에 해당하죠.
그 다음 물을 누르는 동작이 진행 되겠죠? 영상강의 구분동장 '둘'동작에 해당합니다.
이것이 한동작으로 연결이 되다보니 하나에서부터 힘을 주고 둘동작은 당연히 진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꼬이면 반대로 하나에서 힘주고 둘에서 아무느낌 못받거나 종아리를 들어올리는 등의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킥이 진행 될 때 물의 저항이 생겨 밀어내면 힘이 들어가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물에서 킥만으로 몸을 추진한다는 것은 당연히 힘든 운동이죠.
단, 채찍이 지나가듯 편안하고 빠르게 움직여 힘을 점점 증가시키는 킥으로 효율적인 에너지를 발생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부분은 인체역학과 수중물리학의 결합으로 최고 효율을 찾아 만들어낸 동작인 만큼 가장 중요합니다.
동작이 아주 쉽지만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설명이 들어가다 보니 너무 어렵게 설명하였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동작을 정확히 하는 것에만 신경쓰시면 될 것입니다.
다음 가장 중요한 것이 다리가 뜨지 않는다는 것은 정확히 물을 누르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리가 뜨면 발차기가 잘될것이라는 생각보다는 발차기로 물을 밀어 발을 띄운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한결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리로 물을 밑으로 꾹꾹 누르면 다리는 가라앉는 것이 아니라 뜨는 것입니다. 작용,반작용 기본 원리죠.
참고 사항으로 발차기 진행 하실 때 무릎과 무릎 사이가 위아래로 잘 움직이는지 의식하면서 진행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답변이 다소 어렵게 나간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잘 이해하셔서 빠른 진도를 나가시길 빌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질문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문로17길 9, 1층 101호 아쿠아쏙(용담이동,한양아트빌딩)
대표 : 김세진
전화 : 070-5043-0660
팩스 : 0504-220-0660
사업자 등록번호 : 876-38-0120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3-용담2동-0082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세진